전화 문의 03-6435-3998

전북 협의회

회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통일은 정치적으로 민족적 역량을 강화하고 경제적으로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위한 대장정입니다. 그러나 남북한의 상이한 이념체계와 이질적 삶의 방식을 조율하는 재통합과정은 단시일에 이루어질 사안이 아닙니다. 통일을 위해서 전제되어야 할 것이 한반도의 완전한 평화로, 평화는 통일에 있어 가장 우선되어야 할 가치입니다. 평화로 이루어진 ‘통일한국’은 한반도의 지상의 가치이며 숙명입니다.

통일교육은 국민들에게 평화와 통일에 대한 비전과 현상을 정확하게 제공함으로써, 국민들이 올바른 판단력을 갖게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민공감대를 형성하여 국민통합을 이루어 가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전북협의회 회장  김창희
President

2005년 제15기 통일교육위원으로 시작한 협의회는 이제 제22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지역통일교육협의회와 지역통일교육센터의 이원화와 일원화 과정을 거쳤고, 이번에는 광역권 통일교육센터로 통합되었습니다. 전북지역 통일교육위원 협의회는 호남지역통일교육센터와 유기적 관계를 가지면서, 지역주민들의 평화와 통일의식의 함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역주민들이 평화와 통일에 대하여 방관자가 아닌 주체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를 확산시켜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통일교육위원 전북협의회 회장

회장 김 창 희

협의회 조직도

지역통일교육위원 소개

운영위원  :  김창희, 김근수, 김성희, 김종호, 방용승, 배봉은, 안문석, 안진희, 전화영, 한명재 (총 10명)
위     원  :  권도희, 김근수, 김복현, 김성희, 김세연, 김종호, 김창희, 남궁승필, 박대길, 박상혁, 방용승, 배봉은, 시태봉,
                 신기현, 안문석, 안진희, 오준영, 임영곤, 장혜성, 전화영, 정병현, 정복규, 정진현, 조정현, 최민지, 한명재 (총 26명)

찾아오시는 길

주소 및 연락처
                                – Address. (54931)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기린대로 418번지 전북일보 빌딩 4층 통일교육위원 전북협의회
                                – Phone.  063-272-0783
                                – Fax. 063-272-0784
                                – E-mail. qudrl6811@naver.com

통일교육위원 중앙센터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자유토론에 글을 남겨주세요. 담당자가 확인 후 답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