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문의 03-6435-3998

경북 협의회

회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반갑습니다.
통일교육위원 경북협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경북은 한반도 통일역사에서 매우 중요한 지역입니다. 통일역사의 중심에 ‘경북’이 우뚝 자리메김하고 있습니다. 가야와 신라의 통일은 평화적인 방법과 통일이후 가야 유민들을 차별 없이 대우하여 사회통합에서 모범을 보여주었습니다. 신라의 삼국통일은 화랑을 중심으로 한 통일 견인 그룹이 있었기에 가능하였습니다.

한반도에서 평화는 한순간에도 포기할 수 없는 절대선의 명제입니다. 2018년 이후 평화정착과 통일의 길이 열릴 수 있는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경북협의회 회장  김정수
President

지난 역사에서 경북은 나라가 위태로울 때 늘 가장 앞장 서 해결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한반도 미래의 평화 길에서, 통일의 대장정에서 모범적인 지역으로 거듭나야 할 때입니다. 여기에 경북통일교육위원 여러분의 큰 역할을 기대합니다.

새로운 평화와 번영의 역사를 만들어 가는 도정에 다양성을 존중하고 서로 관용으로 소통하면서 함께 노력해 나가고자 합니다.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통일교육위원 경북협의회 회장

회장 김 정 수

협의회 조직도

지역통일교육위원 소개

운영위원  :  김정수, 권혁민, 김도형, 박수정, 박정현, 방동영, 성기수, 유석봉, 이인숙 (총 9명)

위     원  :  권충호, 권혁민, 김도형, 김명수, 김상무, 김용현, 김의식, 김정수, 김현수, 박수정, 박영식, 박은영, 박정현, 박현옥,
                 방동영, 서정규, 서영진, 성기수, 안승대, 오장홍, 유석봉, 유정숙, 이경숙, 이동기, 이인숙, 조동욱, 조정훈 (총 27명)

찾아오시는 길

주소 및 연락처
– Address. 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대구대로 201 산학협동연구동 1502호
– Phone.

통일교육위원 중앙센터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자유토론에 글을 남겨주세요. 담당자가 확인 후 답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