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문의 03-6435-3998

월드옥타 도쿄지회, ‘북한과의 비즈니스 전망과 유의할 점’ 강연회 개최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도쿄지회(회장 권용수) 24 온라인으로 월례회 및 강연회를 개최했다.

월드옥타 도쿄지회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5월부터 월례회  강연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으며이번 월례회  강연회에는 도쿄지회 회원 66명이 참석했다옥타 나고야지회 김상도 회장  관계자 3명도 게스트로 참석했다.

오늘 강연회에는 주일본대사관 마경조 통일관이 강사로 나서, ‘일본 비즈니스에 있어서 남북관계 유의할   비즈니스 기회에 대해서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통일관은 우선 최근 북한군에 의해 발생한 우리 국민의 피살사건에 대한 한국 정부의 입장을 설명했다이어 현재 북한의 경제상황과  로저스 회장  세계적인 투자가들이 미래의 북한을 바라보고 있는 시선에 대해 소개했다.

현재로서는 UN  국제사회의 대북제재로 북한과의 비즈니스는 어렵지만북핵 문제 해결과 북한의 대외관계 대선북한의 투자환경 마련  조건이 성숙될 경우 북한에 대한 투자는 고려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대북 투자를 고려할  유의할 점에 대해서 알기 쉽게 설명하며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한편  통일관은 한국 정부의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정책과 일본의 대북 정책에 관해서도 소개했다.

마경조 통일관은 2000년에 통일부에 입부하여 남북관계  통일 관련 업무를 담당하여 왔고, 2018년부터 주일본대한민국대사관에서 근무하고 있다.

 저작권자  글로벌코리아무단전재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통일교육위원 중앙센터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자유토론에 글을 남겨주세요. 담당자가 확인 후 답변드립니다.